현재까지 나온 노안 수술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. 주로 사용하는 주시안의 경우, 근시/원시/난시가 없는 정시로 만들어 원거리를 보게하고, 그 반대편 비주시안에 약간의 근시를 남겨놓아 가까운 것을 보게 만드는 것입니다.
장점은 시력 차이를 이용하여 일반 라식/라섹 수술에 비하여 근거리 불편이 줄어들게 됩니다.
단점은, 양눈의 시력차이로 인해,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대부분 1주~4주 사이에 이러한 차이를 잘 적응하지만 드물게 적응을 못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런 경우는 근시를 남겨놓은 비주시안의 근시를 수술로 교정하여 양안을 비슷하게 만들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.(결국 돋보기를 착용해야 근거리 시력이 잘 보이게 됨)
또한, 예민한 눈의 경우 운전할 때 빛번짐(특히 야간에)과 입체감 저하로 안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우세안(Dominant eye)은 원거리를 잘 보도록, 비우세안(Nondominant eye)은 근거리를 잘 보도록 교정하여 양쪽눈을 각각 원거리와 근거리를 보게하는 방법입니다. 안전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양쪽 눈의 시력을 교정하므로 안정적이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정밀검사 후 본인의 눈에 맞는 노안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먼 곳을 볼 때에는 우세안을 중심으로 보게되며,반대로 근거리에 초점이 맞춰질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비우세안 위주로 보게 되는 것입니다. 노안은 근시나 난시와는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진행되는 증상이므로 수술 후에 결과가 평생 유지되는 건 아니지만 이런 사실을 잘 이해하고 수술을 받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어 편안한 노후를 누릴 수 있습니다.